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학부모 부담 경감위해 신입생 학습준비물 확대 지원 - 학부모의 학습준비물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4만원으로 상향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2-19 08:44:4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안전한 학용품 구입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학습준비물비를 상향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초등학생 1인당 학습준비물 금액은 2010학년도 2만원에서 출발하여, 올해 학부모의 학습준비물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4만원으로 상향했다.

 

가입학식과 종업식에 맞춰 학습준비물 목록 사전제공으로, 가정과 학교에서 중복 구입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게 했다.

신입생에게는 학년 협의회를 거쳐 1학년 1학기에 학교에서 연필, 공책, 지우개 등 학습 활동에 필요한 기본 물품을 제공하여, 학교생활에 빨리 적응하도록 지원하게 했다.

또한, 안전 인증 제품(KC) 또는 친환경 제품을 선정하여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학습준비물 구입을 권장하게 했다. 각 학교로 배부한안전한 학용품 구입 가이드라인을 학교 홈페이지에 파일로 탑재하여 학생, 학부모에게도 유해 물질 없는 학습준비물 구입을 안내하고 있다.

 

그 외, 학교 상황에 맞게 다양한 구매 방법을 안내하며 인근 문구점을 활용한 소량 수시 구매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도록 했다.

 

학습준비물실의 활용도를 높여 교수학습 활동 시 학습준비물을 확인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학습 효율성을 증대하고, 학부모의 심리경제적 부담을 완화했다. 남은 학습준비물이나 교육과정 개편으로 사장되는 학습 자료는 재활용하는 방안도 강구하도록 권장했다.

정재균 초등교육과장은올해 학습준비물 정책이 학부모가 실질적으로 부담 경감을 느낄 수 있는 정책이 되도록 학교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