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각급 학교 개학 3월 9일로 연기 확정! - 신학기 학생 안전 확보 위해 개학 연기(휴업) 결정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2-20 19:13:46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20() 대구 지역 코로나 19 확진환자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대책으로 개학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대구의 유치원(341)과 각급 학교(459)의 개학이 39일로 1주일 연기(휴업)하게 된다.


코로라 19의 지역사회 감염이 급속히 확산되는 상황에서 신학기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해 결정한 것이다

 

학교는 개학은 연기하더라도 교직원은 정상 출근해 개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돌봄교실은 희망자에 한해 운영해 맞벌이 가정 등의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 중앙도서관, 228기념학생도서관, 동부도서관, 서부도서관, 남부도서관, 북부도서관, 두류도서관, 수성도서관, 달성도서관 모두 9곳의 대구시립도서관들이 220()부터 휴관하게 된다.


그 외 창의융합교육원, 학생문화센터, 교육박물관, 유아교육진흥원, 학생수련원 3(해양, 낙동강, 팔공산수련원), 교육박물관도 학생 체험과 연수 활동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한편 수성구 소재 학원 강사 1명이 확진자로 확인되면서 확진자 이동에 따른 감염이 특히 우려되는 지역의 학원에 대해서는 휴원을 적극 권고했으며, 행정구역별 학원 밀집지역에 대해서 특별 위생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학원 휴원에 따른 행재정적 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정부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해 건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학기를 대비해 전체 유치원과 학교에 소독 및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충분한 물량의 방역물품을 확충해 만반의 준비를 갖출 수 있도록 전체 유치원 및 학교에 마스크, 소독제, 의료용 장갑 등 방역 물품구입에 소요되는 예산 115천만원을 긴급 지원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금의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서 학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일정기간 다른 사람들과 접촉 기회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구교육청에서도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니 학부모 및 시민들께서도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60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