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대응 요양병원 대책 회의 개최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2-21 22:16:29
기사수정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220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와 관련, 지역사회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요양병원 관리자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면역력이 약한 고령 환자 및 중국인 간병인이 많은 요양병원의 특성을 고려해 마련된 자리로, 관내 요양병원 8개소 관리자가 참석한 가운데 환자 면회객 방문을 전면 금지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선제적 대응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를 통해 각 요양병원 관리자는 이 자리에서 최초 입원할 때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면회객 방문을 전면 금지하는 한편 중국, 홍콩, 마카오 등 여행력 있는 종사자 및 간병인은 14일간 관련 업무 종사를 금지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또한 해외 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ITS)을 활용, 원내 시설물 위생관리에 대한 매뉴얼을 공유하고 환자감시와 신고 관련 긴급 연락체계를 정비하는 등 환자 보호 및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현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시 전역에 걸쳐 철저하고 체계적인 방역체계를 갖추고, 유관 기관·단체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 모니터링과 예방활동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6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