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가격리자 고충, 심리상담으로 치유한다!
  • 조기환
  • 등록 2020-03-09 12:52:26

기사수정
  • 송파구,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대상 심리상담 실시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자가격리자의 정서적 어려움을 돕기 위하여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3월 7일 기준 구에는 74명의 자가격리자들이 있다. 이들은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 중 증상이 없거나 경미한 자로 잠복기를 감안하여 2주간 격리 조치된다. 그러나 외부와 차단된 생활로 인해 경제활동 및 일상생활 제약, 감염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 낙인 우려 등 복합적인 심리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구는 밝혔다.


이에 구는 2월 11일부터 자가격리자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송파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건강전문요원 2명이 송파구 보건소에 파견되어 전화로 심리적 고충을 상담한다.  


상담 결과 일상생활 수행능력 저하, 식수면 상태 위협 등 위기상황에 대해서는 감염병 예방팀과 함께 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입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 국가지정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지원한다.


격리해제 후에도 심리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관내 심리치료 기관과 연계 등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로 건강한 일상생활 복귀를 도울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자가격리자들이 심리적으로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바로 주위의 시선”이라면서 “코로나19로 많은 구민들이 힘든 상황이니 포용력을 가지고 배려해 주시기 바란다.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구민들의 안전과 건강, 그리고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자가격리 중 우울감, 두려움, 불안감 등의 심리적 어려움이 생기면 송파구 보건소(☎02-2147-3422, 3540, 정신건강복지센터 파견팀)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