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구 고유의 청소년 특화사업인 ‘또래울 청소년 문화공간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또래울’은 ‘또래들이 모이는 울타리’의 줄임말로, 청소년들이 진로체험, 취미활동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송파구가 관내 공공·민간시설의 유휴공간을 발굴, 개방해 조성한 문화공간이다. 현재 관내 청소년센터, 복지관, 동주민센터 등에 총 31개의 또래울이 운영 중이다.
구는 해마다 공모를 통해 또래울 공간 및 프로그램 운영비와 청소년 동아리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집 가까이에서 △바리스타, 제과제빵, 네일아트, IT교육 등의 ‘진로·직업 체험’ △밴드, 실용음악, 댄스, 드론, 인문학 등의 ‘취미동아리’ △토론, 세미나 등 ‘학습·소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구는 17개 프로그램과 24개 동아리를 지원하며 청소년 특화사업 활성화를 이끌었다.
올해도 ▲또래울 공간 및 프로그램 분야 ▲청소년 동아리 활동 분야를 공모한다. 구는 청소년 문화활동에 적합한 공간을 둔 단체나 공공·민간시설에 200만원에서 400만원 내외의 시설기능보강 비용과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고, 청소년 동아리에는 100만원 내외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공모를 희망하는 단체와 시설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의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13일까지 이메일(dimple@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신규, 특화 및 개선 프로그램의 여부, 공간 운영의 지속력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 심사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3월 27일 구 홈페이지에서 최종 발표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또래울’은 청소년의 꿈과 행복을 응원하기 위한 송파만의 특화 사업”이라며, “청소년들이 학업과 문화·여가 등 각 분야에서 끼와 재능을 펼쳐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송파구는 ‘청소년 문화활동 공모사업’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내 아동·청소년 관련 비영리법인 및 단체, 청소년 이용·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상담·진로·적성·교육 ▲직업체험활동 ▲청소년 문화축제 분야 사업을 공모한다. 구는 사업의 규모, 성격, 내용에 따라 200만원에서 4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13일까지 이메일(dimple@songpa.go.kr)로 접수하면 되고, 선정 결과는 3월 27일 구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이번 ‘청소년 문화활동 공모’는 ‘또래울 청소년 문화공간 공모’와 더불어 송파만의 특화된 청소년 인재 육성 사업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