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경제=뉴스21통신】홍 판곤 기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 석훈)는 2018년 베트남 공정무역 캐슈넛과 잔다리 공동체(행안부 지정 마을기업),아시아 공정무역 네트워크가 참여하여 경기도 콩으로 만든 캐슈두유’를 선보였고 2019년에는 여주 쌀, 이천 고구마, 파주 장단콩과 베트남 공정무역 카카오를 결합한 ‘더 귀한 초콜릿 3종’ 등을 기획·개발한 바 있다.
이 회사는 3월 27일까지 ‘공정무역 활성화 지원’ 사업 중 제품 개발 분야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공정무역 활성화 지원’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도내 공정무역을 지원·육성하고, 윤리적 소비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 증진 및 활동 장려를 위해 2018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사업을 통해 개발되는 경기도형 로컬 페어트레이드 제품은 경기도주식회사의 공정무역 브랜드 ‘Fair Trade by GGD’로 출시되어 그 품질을 보증할 예정이다.
해당 공고는 공고일을 기준으로 본사 또는 제조시설의 소재지가 경기도인 사회적 경제기업이나 중소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제품 기획부터 출시 후 경기도주식회사의 유통 플랫폼을 이용한 판로 개척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홈페이지(www.kgcbrand.com)의 공고를 내려 받아 관련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yspark@kgcbrand.com)로 보내면 된다.
접수 서류는 제품의 독창성 및 경쟁력, 공정무역 생산물 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받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우 기준에 따라 3점 또는 5점의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중소기업, 사회적 약자 기업을 대상으로 유통과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마케팅 등을 돕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연합회 등 경기도 내 다양한 경제단체들이 공동 출자해 설립했다.
2019년 이 석훈 대표 취임 후 경기도주식회사는 국내 백화점, 마트,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유통채널을 공격적으로 확대했다.
2019년 3분기에 최초로 당기 손익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2019년 100억 매출로 흑자로 마감했다.
이 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이 같은 실적에 대해 “전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룬 성과”라며 “2020년에는 130억 매출을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의 효율화를 꾀하고 도내 200여 중소기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석훈대표
용인특례시, 농산물 케이크 만들기 체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13~14일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농산물을 활용한 케이크 만들기 체험행사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도농복합도시인 용인의 특성을 반영해 지역 농업인을 강사를 초빙, 원삼면에서 재배한 귤과 용인에서 채취한 쑥을 배합한 크림치즈, 쌀가루를 이용한 빵으로 만든 케이크 등 지역 농산물을 사용한 케이크...
용인특례시, UNIST와 공동 운영 ‘반도체 최고위과정 4기’ 수료식 개최
용인특례시는 12일 UNIST 울산 본원에서 ‘반도체 최고위과정 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수료식에는 수강생과 배성철 UNIST 교학부총장, 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수강생들은 수료 전 UNIST 연구지원본부와 나노팹을 방문해 연구·개발 환경을 견학했다.참가자는 “최신 기술 동향과 산업 전반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다양한 ...
김포시,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김포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지난 10월 27일 김포골드라인에서 지진 및 다중밀집시설 화재 상황을 가정한 통합연계훈련을 실시했다.김포시, 소방서, 김포골드라인SRS 등 17개 기관·단체 250여명이 참여해 초기대응 역량을 집중 점검했다.훈련에서는 화재진압, 승객...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 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 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
여주농촌지도자회, 중앙동에 라면 30박스 기탁
여주지구농촌지도자회(회장 신규철)은 지난 12일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라면 30박스를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심우봉)에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에 기탁된 라면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으로, 겨울철 식비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철 여주지...
여주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개최
여주시는 12월 12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희망2026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이번 캠페인 슬로건은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여주”로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됐다.캠페인은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진행되며, 목표 모금액은 4억원이다.성금 400만 원이 모일 때마.
마포구, 절두산 순교성지 하늘계단 정비 완료 및 개통식 개최
마포구는 12월 15일 절두산 순교성지 하늘계단 정비공사를 완료하고 개통식을 개최했다.노후화되고 급경사였던 기존 계단을 폭 6.7m, 길이 32m 현무암 통석 계단으로 전면 개선했다.음각 문구, 조경 식재, 중앙 핸드레일, 휴게 공간 설치로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마련했다.개통식에는 박강수 구청장, 백남환 의장, 신자와 지역주민 등 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