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운영 도서관 코로나19 대응 안심도서대출서비스 시행 - 도서관 휴관에 따른 시민불편 최소화 노력 홍판곤 기자
  • 기사등록 2020-03-11 15:15:51
기사수정
코로나19 사태로 국민 생활 불균형은 곳곳에 깊은 주름살을 내고 있다. 행정서비스가 어떻게 국민의 마음을 살 것인가? 고민하는 지자체 사례를 전한다. 바쁜 부서는 과로로 쓰러지는데 민원인이 차단된 듯한 곳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


▲ 김상돈의왕시장

〔의왕시=뉴스21통신〕홍판곤기자=의왕시(김상돈 시장)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임시 휴관조치한 의왕시도서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비대면 도서대출서비스인 안심도서대출서비스를 11일부터 휴관 종료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심도서대출서비스가 시행되는 도서관은 고천동 중앙도서관, 오전동 글로벌도서관, 내손동 내손도서관 등 3개 도서관이다.


대상은 의왕시민(도서대출회원)에 한하고, 도서관별 전용 이메일로 사전신청 하면 대출안내 문자로 방문일을 지정 받게 된다. 명시된 일시(~토요일)에 방문하여 도서를 수령한다. 서비스로 이용자들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비스기간 내 주 1회 신청만 가능하다. 도서관 휴관으로 책을 반납하지 못한 도서대출자도 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홍석일 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안심도서 대출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앞으로도 시민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도서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78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