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복지관 경로식당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결식이 우려되는 어르신들을 위해 대체식을 전달하고 있다.
구는 기존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자양종합사회복지관 2곳에서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총 215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운영하고 있었다.
경로식당 운영 중단 이후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매주 월요일,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매주 월, 목요일마다 입구에서 발열체크 및 손소독을 한 후 6일 분량의 대체식을 배부하고 있다.
대체식은 쉽게 상하지 않는 햇반이나 사골곰탕, 만두, 순쌀떡 등으로 매번 다양한 메뉴를 선정해 제공한다.
또한 중곡·광장종합사회복지관과 (사)해피엘 등 6곳에서 진행하던 밑반찬 배달은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대상은 65세 이상 거동 불편 어르신 367명이고, 주 2회씩 직원이나 봉사자가 밑반찬을 전달하며 건강상태 및 안부를 확인한다.
더불어 사회적기업 열린밥상에서 65세 이상 거동불편 어르신 90명에게 주 3회 도시락과 4회 대체식을 배달하여 코로나19로 인한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복지시설 운영이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면서 어르신 결식이 우려돼 대체식을 마련하고 배달은 지속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라며“이 외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복지 서비스에 대해 놓치는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