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곡2동 작은도서관 일제 장서점검 실시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3-13 12:51:08
기사수정



 의정부시 신곡2동 작은도서관은 225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임시휴관 기간을 활용해 15521권의 소장도서에 대한 일제 장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장서점검이란 목록상에 있는 장서가 실재 서가에 있는지 대조 확인해 분실 상태를 조사하고, 물리적으로 손상된 도서를 찾아 이를 대체하거나 보수하는 일을 말한다.

 

신곡2동 작은도서관은 225일부터 장서 점검을 진행 중이며, 이번 점검을 통해 도서 15521권의 자료를 재정비하고 파오손됐거나 이용가치가 상실됐다고 판단되는 186권을 폐기 처리할 계획이다.

 

장서 점검 이외에도, 신곡2동 작은도서관은 신간 구입 도서의 장서 정리, 희망도서 구입 목록 작성 및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 도서관 시설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정미 신곡2동장은 도서관 이용자들의 이용에 불편을 주지 않기 위해 이번 코로나 19로 인한 휴관기간을 활용해 장서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도서관을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곡2동 작은도서관은 올 하반기 동 주민센터 별관 증축공사를 통한 넓고 쾌적한 공간 조성 계획으로, 지역밀착형 문화 공간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8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