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4일과 25일 ‘내 고장 문화재 지킴이’ 20명을 공개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내 고장 문화재 지킴이는 탐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내 대표적 문화재인 풍납동토성, 방이동고분군, 석촌동고분군, 삼전도비 등 4개 시설을 직접 보살피며 관리한다.
활동기간은 4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9개월이다.
월 5회 이내로 하루 4시간 이상 △탐방객을 대상으로 한 문화재 유래·역사적 의의 안내 △문화재 주변의 환경미화, 질서유지 △문화재 도난·화재·멸실 및 훼손 등에 대한 예방활동 등을 한다.
하루 1만2000원 상당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송파구 자원봉사센터 회원에 한해 봉사활동이 인정되기도 한다.
송파구는 지킴이들이 내 고장 문화재를 주기적으로 살핌으로 자발적으로 지역 내에 문화재 보호문화를 형성하는 한편 향토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화재에 관심이 많은 만20세 이상의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4~25일까지 송파구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의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직접 송파구청 6층 역사문화재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lcg4026@songpa.go.kr)을 보내면 된다.
이번 공개모집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되도록 대면 면접을 피하고 서면심사 등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이보다 더 내 고장 문화재 지킴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송파구 역사문화재과(02-2147-2013)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내 고장 문화재 지킴이들의 활동으로 지역문화재를 잘 보존해 문화재 본연의 모습 그대로 후세에게 물러줄 수 있다”며 “역사문화가 살아숨쉬는 도시 송파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