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따뜻한 마음 모아요”…송파구, 사랑의 헌혈 운동 - 24일(화) 오전 9시~오후 5시 구청 앞 헌혈차량에서 직원·구민 참여 김만석
  • 기사등록 2020-03-23 12:59:05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혈액수급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24일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개인·단체 헌혈 참여가 급감하자 지난달 대한적십자사는 혈액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헌혈 참여를 요청하는 호소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에 송파구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국가적인 위기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헌혈에 동참한다.



이번 ‘사랑의 헌혈 운동’은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송파구청 앞 대한적십자사 헌혈 차량에서 실시된다.


송파구청 및 동주민센터 공무원, 사회복무요원, 공공근로자, 산하기관 직원은 물론 주민 누구나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직원과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도 적극적인 참여를 권유하고 있다.


이날 헌혈 행사에는 박성수 송파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간부, 직원 등 227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올해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혈액수급이 시급하다는 소식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신청이 지난해 대비 2배를 훌쩍 넘겼다.



적극적인 신청이 이어지자 구는 헌혈 차량을 추가로 배정, 총 3대 차량에서 헌혈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헌혈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헌혈차량에 사전 방역을 철저히 실시할 예정이다. 또, 헌혈 전 구청사 본관 1층에서 참여자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온 측정, 문진 및 상담을 실시하는 등 예방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송파구는 2014년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헌혈 약정’을 체결한 후 매년 3월 경 직원 등을 대상으로 단체 헌혈을 실시해왔다. 구는 혈액수급을 돕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지속 이어갈 방침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사랑의 헌혈 운동’을 통해 혈액수급 안정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직원, 구민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코로나19 위기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해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87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현대제철 예산공장, 큰 글자 도서 기증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행사명 '너두 솔로?'...공기업 상호 간 '소개팅' 핫이슈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전주에서 총선 승리 보고대회 개최 및 범야권대표 연석회의 제안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