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혈액수급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24일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개인·단체 헌혈 참여가 급감하자 지난달 대한적십자사는 혈액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헌혈 참여를 요청하는 호소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에 송파구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국가적인 위기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헌혈에 동참한다.
이번 ‘사랑의 헌혈 운동’은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송파구청 앞 대한적십자사 헌혈 차량에서 실시된다.
송파구청 및 동주민센터 공무원, 사회복무요원, 공공근로자, 산하기관 직원은 물론 주민 누구나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직원과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도 적극적인 참여를 권유하고 있다.
이날 헌혈 행사에는 박성수 송파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간부, 직원 등 227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올해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혈액수급이 시급하다는 소식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신청이 지난해 대비 2배를 훌쩍 넘겼다.
적극적인 신청이 이어지자 구는 헌혈 차량을 추가로 배정, 총 3대 차량에서 헌혈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헌혈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헌혈차량에 사전 방역을 철저히 실시할 예정이다. 또, 헌혈 전 구청사 본관 1층에서 참여자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온 측정, 문진 및 상담을 실시하는 등 예방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송파구는 2014년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헌혈 약정’을 체결한 후 매년 3월 경 직원 등을 대상으로 단체 헌혈을 실시해왔다. 구는 혈액수급을 돕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지속 이어갈 방침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사랑의 헌혈 운동’을 통해 혈액수급 안정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직원, 구민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코로나19 위기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