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뉴스21통신】홍판곤기자=통합당 최고위는 이달 19일 경기도 의왕 과천과 시흥을, 23일에는 부산 금정구 경북 경주 후보가 경쟁력이 부족하다며 공천관리위원회에 재심의를 요청했다. 그러나 공천관리위원회가 이건을 받아들이지 않자 최고위원회가 25일 6시30분 비공개 회의를 한 결과 이 네 곳의 공천을 철회했다.
그러나 공관위에서 강력히 반발하고 있어 완전히 결정된 상태는 아니다.
앞서 통합당 의왕과천지역구에서는 공관위가 내려 보내려는 후보에 대한 당원들의 집단반발로 공천효력금지가처분까지 접수한 상태이다. 이번결정으로 이당 예비후보자들은 안도해 하는 반응이다.
이름을 밝히기 꺼리며 인터뷰에 응한 예비후보자는 “공천 문제는 이 지역의 자존심이 걸린 것이다. 결사항전의 각오로 임했다. 우리 예비후보자들이 수긍할만한 후보로 결정 된다면 그동안 쌓아놓은 인맥을 총 동원하여 그 사람을 중심으로 뭉쳐 이번 선거에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권오규 (전) 의왕과천 당협위원장은 “오늘 새벽 최고위 결정은 전격적이고 잘 된 결정인 것 같다. 시간적으로 경선이 불가능 하기에 누구나 알 수 있는 초 중량급 후보로 결정 되어지지 않을까! 예상 한다”라며 이 시간까지 고민하며 총선에 최선을 다하는 집행부에 애정을 보였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