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로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관내 청년과 힘을 합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복지센터 등의 다중이용시설이 운영을 중단하면서 돌봄서비스에 공백이 발생했다. 특히 송파구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식사를 하던 수급자, 차상위자, 독거노인, 장애인에게 간편식, 밑반찬 등을 배달하고 있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송파구는 4월부터 마을-청년-취약계층 연계 복지서비스인 ‘마을&청년과 함께, 살만한 송파’ 사업을 실시한다.
‘마을&청년과 함께, 살만한 송파’는 송파를 8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송파구는 각 권역에서 영업 중인 청년 소상공인들, 즉 8개 요식업체 청년사장들로부터 식사류를 구매해 관내 청년들을 통해 식사지원이 필요한 코로나19 취약계층에게 배달할 계획이다.
송파구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취약계층의 식사를 챙기는 것과 △지역경제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소상공인들에게 매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관내 청년들에게는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키우도록 도울 것을 기대했다.
그러면서 ‘마을&청년과 함께, 살만한 송파’는 단순히 어려움을 겪는 계층을 돕는 것을 넘어 사업 참여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상생협력사업으로 ‘함께’라는 가치를 지향했다고 덧붙였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주 2회 진행될 예정이다.
권역별 청년 소상공인과 식사지원이 필요한 코로나19 취약계층은 동주민센터에서 상황을 파악해 선정할 계획이다.
다만 각 동에 배치돼 취약계층에게 식사류를 배달할 청년들은 공개모집하고 있다. 왕복 교통비 등의 실비가 지급된다.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송파가 주 활동지인 만19~39세 청년 중 개인 실비보험 가입자가 지원할 수 있다.
관심있는 청년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을 확인해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25)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도 “‘함께’ 힘을 모으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만큼 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