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식중독 예방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보장” - 2020년 식중독 예방․관리 계획’수립 추진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3-27 08:04:16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보장을 위해 ‘2020년 식중독 예방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계획은 식중독 신속대응 체계 구축 운영 효율적 지도 점검으로 식중독 예방관리 철저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 등 3개 분야, 16개 과제로 짜였다.

목표는 인구 백만 명당 식중독 환자수를 91명 이하로 관리한다는 것이다.

분야별 주요 추진 과제를 보면,

울산시는 울산교육청, 보건환경연구원, 군 위생 및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신속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식중독 원인·역학조사반과 비상대책반을 운영한다.

식중독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신속 보고 훈련과 현장 대응 모의 훈련을 하고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횟집, 육회 취급업소, 학교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사업을 실시한다.

웨딩뷔페 등 대형 음식점 조리식품 식중독균 검사와 경로식당, 무료급식소 25개소에 손소독제 지원, 종사자이용자 위생 교육, 그리고 봄가을 신학기 대비 학교급식소 등 합동점검도 이뤄진다.

여름철 위생 취약시설 식중독 예방 특별 점검, 중소판매장 위해식품 판매차단시스템 운영 실태조사,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한 교육홍보사업 등을 적극 추진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손씻기는 필수이며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도 꼭 필요하다.”면서 시민 모두 개인위생 관리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식약처 주관 범정부 식중독대책협의기구 고위급 회의를 지난 19일 개최하여 식중독 예방 강화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2017년부터 식중독 예방관리 평가에서 3연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2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덴마크 코펜 하겐
  •  기사 이미지 고현산
  •  기사 이미지 그늘 아래 참새가 데이트 하는곳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