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적극행정 지원 위한‘사전 컨설팅 감사’확대 운영 - 인ㆍ허가 신청 관련 업무 민원인도 신청 가능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3-27 08:06:5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적극행정 지원의 하나로 시행 중인 사전 컨설팅 감사의 신청 대상을 각종 인허가를 신청하는 민원인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전 컨설팅 감사는 공무원들이 제도나 규정이 불분명하거나 선례가 없어 적극 행정이 주저되는 경우 적극적인 법령해석을 통한 컨설팅 감사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의견 대로 업무를 처리한 경우 감사를 면제해 주는 제도다.

울산시는 급격한 행정환경의 변화, 제도와 현장 간의 괴리에 따른 일선 공무원들의 법제도 적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울산광역시 적극 행정 지원을 위한 사전 컨설팅 감사 운영 규정을 제정하고 공무원들의 적극 행정을 유도하기로 했다.

이 규정주요 내용을 보면 사전 컨설팅 감사 대상 사전 컨설팅 감사의 실시 사전 컨설팅 감사의 결과 통보 등 컨설팅 제도의 세부 운영 절차를 담고 있.

특히 사전 컨설팅 감사의 경우 감사 대상 기관의 장만이 신청할 수 있었으나 공무원들이 해당 업무를 능동적으로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 민원인도 절차에 맞춰 신청할 수 있도록 사전 컨설팅 대상을 확대 시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 규정이 시행되면 일선 공무원들의 해당 업무 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민원인도 사전 컨설팅 감사 신청이 가능해져 편익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아파트 경비원에게 감사의 손 편지와 마스크 전달!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코로나-19 수도권 집단감염 확산 예방에 총력
  •  기사 이미지 전남 곡성 장미 축제 2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