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아이피정보통신, 놀로 신제품 CV1 PRO 출시 김민수
  • 기사등록 2020-03-27 12:49:46
기사수정



가상현실(VR) 전문기업 올아이피정보통신은 놀로(NOLO)의 2세대 제품 모션 컨트롤러 놀로(NOLO) CV1 PRO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6DoF 모바일 트래킹 CV1 PRO는 다양한 VR 헤드셋과 연결할 수 있는 뛰어난 호환성으로 전작을 넘어서는 몰입감 넘치는 룸 스케일 환경을 제공, 진정한 가상공간을 느끼게 한다.

특히 놀로(NOLO)와 올인원 VR 드래곤아이 8K의 조합으로 그동안 올인원 HMD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스팀(STEAM) 플랫폼의 다양한 VR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대표적인 것이 드래곤아이에서의 VR Chat이다. 일이나 공부를 하다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올인원 VR HMD 드래곤아이와 신제품 놀로(NOLO)를 통해 세컨드 라이프 세계에 접속하면 나만의 가상현실 공간에 들어가 또 다른 나를 만날 수 있다. 자신의 분신인 아바타를 통해 친구들을 사귀며 음성으로 대화하고 외국인 친구와 영어로 이야기하며 공부할 수도 있다. 또 때로는 영화감상과 게임도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다.

특히 VR Chat의 장점은 기존 가상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게임과 달리 순수하게 유저들이 직접 만든 모델링을 그대로 쓸 수 있어 매우 독창적인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보다 향상된 6DoF 컨트롤러인 놀로(NOLO)는 올아이피 드래곤아이 8K를 통해 올인원 VR에서 스팀(STEAM) 게임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인기 게임 비트 세이버나 13년만에 공개되어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큰 관심 속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하프라이프 알릭스 등을 드래곤아이에서 즐길 수 있다.

드래곤아이 8K는 마치 200인치 대형 극장 스크린을 손안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개인 극장과 같다는 장점 외에도 스팀(STEAM) VR의 다양한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은 요즘 가상현실(VR)이 많이 새로워졌다며 단순히 잠깐 한 번 즐기고 지나치는 일회성 VR이 아니라 오랫동안 머무르면서 반복해 즐기는 VR로 바뀌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어 놀로(NOLO) CV1 PRO를 통해 세컨드 라이프 VR 월드에 오신다면 또 다른 세계에서 또 하나의 삶을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아파트 경비원에게 감사의 손 편지와 마스크 전달!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코로나-19 수도권 집단감염 확산 예방에 총력
  •  기사 이미지 전남 곡성 장미 축제 2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