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통합형 공공도서관 명칭 공모 실시 - 대야어린이도서관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3-29 22:11:32
기사수정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은 대야어린이도서관의 새이름 공모를 진행한다.

 

그동안 시흥시 대표 어린이도서관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대야어린이도서관이 올 하반기 리모델링을 통해 새단장한다.

 

도서관의 서비스 대상도 어린이에서 고령층까지 3세대가 이용하기 좋은 모두의 도서관인 통합형 공공도서관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도서관의 새로운 명칭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본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

 

공모는 330~417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도서관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어린이도서관이란 이미지를 넘어 연령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누릴 수 있는 모두의 공간이라는 의미를 내포하며 적합성과 창의성대중성정체성을 포함한 명칭을 취지와 함께 기재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gsunlight@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최종명칭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와 시민선호도 조사 등을 거처 5월 중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대야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새롭게 바뀔 도서관은 누구에게나 열린 모두를 위한 도서관으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자는 의미로 네이밍 시민 공모를 진행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시흥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