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경찰과 종교시설 합동점검 - 코로나19 지역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한 종교시설 현장 모니터링 실시 이정헌
  • 기사등록 2020-03-30 14:06:31
기사수정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9일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관내 종교시설 관·경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시에서는 최근 종교시설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각 종교시설에 주일예배를 온라인 또는 가정예배로 전환해달라고 요청하는 공문 및 서한문을 발송했으며, 집회예배를 실시할 경우,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또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종교집회 실시를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은 예배참석자 마스크 착용 및 발열검사 손소독제 비치 예배참석자 간 2미터 거리두기 예배 전·후 내외·부 방역 실시 식사제공 금지 감염병관리책임자 지정 및 예배 참석자 명단 작성 유증상 종사자 즉시퇴근 및 12회 증상확인 등 8가지로, 3가지 대장을 작성하여야 한다.

이날 최용덕 시장은 모니터링에 참여하는 공무원 및 경찰관들을 격려하며, “이번 합동점검은 교회 스스로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목적이다. 각 교회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경기도 및 시에서 전달하는 방침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하되, 현장에서의 마찰은 최소화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난 29일 현재 동두천시가 확인한 교회 수는 총 127개소로, 예배 실시 교회는 8일 기준 75개소에서 2955개소로 감소하여, 예배 미실시 참여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5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덴마크 코펜 하겐
  •  기사 이미지 고현산
  •  기사 이미지 그늘 아래 참새가 데이트 하는곳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