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선7기 정하영 호(號), 공약사업 순항 중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20-03-30 17:05:14
기사수정

시민행복, 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를 내건 민선7기 정하영 호()의 공약사업이 순항 중이다.

 

공약은 교육도시 교통도시 복지도시 안전도시 소통기반 자치 산업도시 청년도시 평화생태문화도시 총 8개 분야, 83개 사업이다.

 

3월 현재 완료 후 계속 진행 중인 사업을 포함한 완료 사업은 32개로 전체 공약의 약 40%에 해당한다.

 

완료 사업은 교육전문관 설치 중고교 수학여행 비용 지원 중고교 교복비 지원 대중교통기획단 설치 및 운영 북부권 등 M버스G버스 신설증차 이음택시 운영 임신축하금 지급 주민자치관련 부서 통합 운영 청년기본조례 제정 청년지원센터 설립 분단체험 특화사업 추진(평화문화관 개관) 등이다.

 

그 외 불가사업 1개를 제외한 공공돌봄센터 설치 초중고 실내체육시설 확충 운양환승센터 조성 통합사회복지관 건립 마산운양도서관 건립 등 50개의 사업은 정상 추진 중이다.

 

불가사업으로 최종 결정된 사업은 김포아라뱃길 해양레저 복합단지 유치사업으로 사업대상지가 개발제한구역이고, 투자가치가 불확실해 관광활성화 사업으로 대체 추진키로 했다.

 

시는 공약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공약사업 담당부서를 대상으로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문제점을 파악, 대책을 마련하는 등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힘을 쏟았다.

 

또한 공약 시민평가단을 구성해 공약사업 추진현황 등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50개 공약사업에 대해 연차별 추진 계획에 맞춰 추진하고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성공적 이행에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엄중한 약속이기에 반드시 지키도록 할 것이라며 민선7기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김포의 가치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