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위스, 코로나 북한지원 물품 전달 연기 …"모니터링 여부 확신 못 해" 유성용
  • 기사등록 2020-03-31 11:03:13
기사수정



스위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지원 물품의 대북 지원을 연기했다. 


미국의 소리 (VOA)에 따르면 스위스 연방 외교부 (FDFA)는 30일 북한 당국의 요청에 따라 준비했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방역물자 수송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스위스 외교부는 이날 VOA에 보낸 이메일에서, 북한 당국이 이웃 중국에서 코로나 전염병이 발생한 직후 스위스 외교부 산하 개발협력청(SDC)에 도움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스위스 당국은 북한에 물자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일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에 제재 면제를 신청했었다.


이에 대해 대북제재위원회는 지난 27일 스위스 개발협력청(SDC)이 신청한 약 9만 스위스 프랑, 미화 9만 5천 달러 상당의 코로나 방역 물품 지원에 대한 면제를 승인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지원 물품에는 마스크, 안면보호대, 가운 등 개인보호 장비 2천 세트와 북한 내 30개 병원에 전달될 소독용품 세트가 포함돼 있다.


하지만 스위스 외교부는 모니터링 문제를 지적하며 대북 지원을 유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조치로 개발협력청 평양사무소의 직원을 본국으로 송환한 상황에서는 지원 물자 전달과 사용에 대한 감시와 모니터링 실행을 전적으로 확신할 수 없다는 점을 이유로 제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