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광진형 긴급운영자금’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광진형 소상공인 지원센터를 4월 1일부터 구청 주차장에 설치하여 운영한다.
‘광진형 긴급운영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으로,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만 발급 받으면 대출이 가능하고 저신용등급자도 1~3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설치된 ‘광진형 소상공인 지원센터’는 광진형 긴급운영자금을 원활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국민은행, 광진구 관련 부서(지역경제과, 일자리정책과)가 참여해 종합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연매출액 2억 원 이하 소상공인으로 연 1.5%의 금리와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을 조건으로 한다.
또한 대출 받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자금 소진 시까지 이자, 보증 수수료 없는 특례 대출에 나선다. 이에 따라 구는 4~7월에 신청한 신규 대출자에게 1년간 무이자를 제공하고 기존대출자에게도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간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광진형 소상공인 지원센터(☎450-7313)로 전화 예약 후 필요한 구비 서류를 갖춰 방문하면 상담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30일 소상공인들이 지원 사업을 놓치지 않도록 관내 사업체 2만여 개소를 대상으로 긴급 지원 사업이 담긴 안내문과 의료용 덴탈마스크 10개, 협조 서한문,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안내가 담긴 구 소식지를 동봉하여 방문 배부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현장을 돌면서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상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들으니 알고 있던 것보다 더욱 절박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더 늦기 전에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보자는 마음으로 경영난에 힘들어하는 영세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촘촘하게 안내하여 하루 빨리 우리 모두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광진구는 지역경제 침체로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영세상인을 위해 지난 25일 추경예산을 편성해 ▲공공배달 앱 ‘광진나루미’개발 및 운영 ▲코로나19로 피해 본 5인 미만 소상공인 업체를 지원하는 ‘광진형 소상공인 고용유지 지원사업’ ▲청년 소상공인(요식업) 매출 감소에 따른 보완책으로 취약계층 도시락 배달 사업 연계 ▲지역 내 특화거리 활성화 및 전통시장 살리기 이벤트 추진 ▲구민 소비 촉진을 위한 ‘모바일 광진사랑상품권’발행 ▲광진사랑 상품권 페이백 및 SNS 홍보릴레이 등을 추진한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