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중국 자매 ‧ 우호도시, 울산에 방역 물품 지원 잇따라 - 의료용 덴탈마스크, 방호복 등 보내와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4-02 08:55:5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중국 자매우호도시들로부터 코로나19 방역 물품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울산시의 자매도시인 우시(无锡)시는 덴탈마스크 2만 개와 방호복 500벌을, 창춘시(长春)시는 덴탈마스크 1만 개와 방호복 990벌을, 그리고 우호도시인 칭다오시(青岛)시는 마스크 2만 개와 방호복 2,800벌을 각각 보내왔다.

또한, 옌타이(烟台)시에서도 지원 의사를 표시해와 협의를 진행 중이다.

두샤오강(杜小刚) 우시시장은 서한문을 통해 곤경에 처할수록 두 도시의 시민들이 서로 도우며 함께 난관을 이겨내야 한다.”울산시가 코로나19를 반드시 극복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이들 방역 물품은 식약처의 승인과 세관의 통관 절차를 거쳐 327일과 41일 각각 울산시청에 도착했다.

울산시는 자매도시에서 보내온 마스크 3만 개는 관내 요양병원 42개소에, 방호복 1,490벌은 소방본부를 통해 현장 대응 인력에 전량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울산시는 지난 27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중국 자매도시 우시(无锡)시와 창춘(长春), 우호도시 칭다오(青岛)시와 옌타이(烟台)시에 위로 서한문과 방호복 등의 방역 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중국의 자매·우호도시들과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며 우의를 다져 앞으로 더욱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42일 오후 230분 시청 햇빛광장에서 송철호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자매 우호도시 지원 구호물품 인수식을 개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