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골목상권을 지원,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100억 원 규모의 ‘송파사랑상품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송파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QR코드를 활용해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다.
당초 구는 송파사랑상품권 발행을 올 6월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극복, 지역경제 소비 진작을 위해 2개월 앞당겨 발행했다.
이와 함께 구는 송파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할인, 환급 등의 혜택도 한층 강화했다.
먼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피해를 감안해 올 7월까지 송파사랑상품권 1인당 구매 한도를 월 50만 원에서 월 100만 원으로 확대했다.
또, 한시적으로 상품권 구매 할인율 15%를 적용했다. 이후에도 평상시에 7%,명절 등에 10% 할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상품권으로 물품 구입 시 결제 금액의 5%를 캐시백 형식으로 환급한다. 이로써 총 2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셈이다.
또한 6월까지 상품권 사용분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이 기존 30%에서 60%로 확대된다. 전통시장에서 상품권을 사용하면 80%까지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는 상품권 결제 건에 대해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송파사랑상품권은 1만원·5만원·10만원권 총 3종으로 발행되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누구나 구입, 결제할 수 있다. 상품권 구입, 결제 전용 스마트폰 앱은 ▲비즈플레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이다.
결제는 제로페이와 동일한 방식으로, 앱을 통해 제로페이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하거나, 스마트폰에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에 제시하면 가맹점 리더기로 QR코드를 스캔해서 할 수 있다.
송파사랑상품권은 송파구 소재 제로페이 가맹점인 학원, 음식점, 약국, 편의점 등 9,000여 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 취지인 만큼 이마트, 롯데마트, 다이소 등 대형 프랜차이즈나 사치·향락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파구청 지역경제과(☎02-2147-2500)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사랑상품권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지역경제가 하루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 구청장은 송파사랑상품권 발행 첫날인 1일 오전 풍납동의 한 꽃집을 찾았다. 최근 졸업식, 입학식 등이 취소되며 꽃집 매출이 급감하자 소상공인 돕기에 나선 것이다. 이날 박 구청장은 꽃다발을 구입하며 송파사랑상품권 첫 결제를 선보였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