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코로나19 극복 응원담긴 반찬 지역사회에 전달 -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4-02 13:23:54
기사수정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는 시흥시(시장 임병택)에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0일 시흥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는 군서초등학교를 찾아 코로나19 응원이 담긴 아동 반찬 도시락과 일회용 마스크를 전했다.

 

이날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주민 및 지역아동을 응원하고자 센터 직원들이 직접 조리하고 포장한 반찬 도시락 500개와 일회용마스크 1,000장을 군서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4년부터 정왕본동 상인회를 중심으로 구성된 ‘3사랑밥터단체 지원으로 결식아동 지원 사업을 연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방학 기간에는 지역 내 아동들의 보호복지를 위한 방학 지원 프로그램 꼬옥놀이터를 운영하며 지역 내 아동들의 사회안전망을 구축 및 건강한 신체심리적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강은이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센터가 위치한 시흥시 정왕동 지역은 아동주거 빈곤율이 1위로, 저소득 및 맞벌이가정의 자녀의 비율이 높은 편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 아동이 소외당하지 않도록 지역이웃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