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보이는 소화기 설치 나서 - 전통시장을 지켜라!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4-03 09:05:19
기사수정




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는 오는 10일까지 정읍 관내 전통시장 2개소를 대상으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보이는 소화기 228개소 설치에 나선다.

 

보이는 소화기란 화재 초기 누구나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춰 설치하는 것이다. 바닥에 위치 해있던 소화기를 쉽게 찾지 못하는 현실을 개선하여 전통시장 화재 발생 시 소화기의 신속성을 안내하고 초기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통시장은 특성상 비좁은 통로와 밀집된 상점으로 소방차 진입이 어렵고 화재 발생 시 큰 불로 번질 위험이 크다.


이에 정읍소방서는 재난적 취약점을 보완하고 화재를 예방하고자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전통시장(샘고을시장, 신태인시장) 2개소 내 주요 통행로 상벽체에 거치대를 활용해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 보이는 소화기를 설치한다.


전통시장 소화기 설치와 더불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시장 내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 △소화기‧완강기 사용법 등의 교육에 나서 시장 상인회 및 시장 이용객에 큰 호응을 얻었다.


정읍소방서는 향후 보이는 소화기 설치 홍보와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전통시장 내 화재예방과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종수 정읍소방서장은 “최근 보이는 소화기를 통해 화재를 초기에 진화하며 큰 불을 방지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화재 발생 시 초기대응에 꼭 필요한 보이는 소화기 설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