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당국, 재일조선인 사상 상태 철저히 감시 지시 안남훈
  • 기사등록 2020-04-03 10:27:33
기사수정



북한 당국이 내부 주민들 대상 반제국주의 계급교양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통일전선부가 일본 내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에 일본 정부의 탄압에 맞서기 위한 대책을 강구하고 재일 조선인들의 사상 상태를 철저히 감시하라는 지시를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 내부 소식통은 2일 “통전부 225부가 지난달 27일 ’조총련에 대한 일본의 무자비한 탄압과 통제가 극도에 달하고 있다‘면서 조총련에 일본의 비정상적인 주권 침해 행위들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할 데 대해 지시했다”고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225부는 이번에 조총련을 끝까지 지켜내야 한다는 이른바 ‘조총련 사수’ 정책을 방침으로 제시하면서 ‘조총련의 활동에 대한 탄압은 일본의 민족 차별 적대시 정책과 연관된 문제로, 조국(북한)의 융성 번영하는 자강력의 힘에 겁에 질린 일본의 마지막 발악’이라며 이를 이겨내기 위한 실무대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소식통은 “실제 225부에서는 1호 호위차나 군수용·민수용 희귀물품들은 모두 조총련의 영활한 밀수가 없이는 확보할 수 없는 것들이라면서 조총련을 잃으면 선대 수령들이 키워오고 부흥시킨 일본의 해외조직이 지금에 와서 무너지게 된다는 점을 언급했다”면서 “조총련을 망하게 내버려두진 않는다는 게 상부의 방침이며, 이에 따라 현재 일본 내 상황을 일일이 파악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225부는 조총련이 내부적으로 전향자 및 동조 대상에 대한 감시·통제와 교양을 강화하는 한편, 긴급 자금화 할 수 있는 자본들을 4월 15일 김일성 생일(태양절) 전까지 처리해 조총련 태양절 자금 마련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고무하기도 했다는 전언이다.


이와 관련해 소식통은 “225부는 재외공민의 해외자산 관리규칙은 국제적 인권과도 맞닿아 있다면서 총련의 재산은 철저히 개인의 자산이며, 정부(북한 당국)와는 무관하다는 것을 강조해 일본의 탄압에 대비하라는 내적 지시를 내리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밖에 225부는 재일 조선인 4세에 대한 감시 및 장악, 통제를 조총련의 정치사업 원칙으로 내세우면서 조총련 산하 조선학교들이 ‘우리(북한)의 변하지 않는 주적(主敵)은 미국과 일본, 남조선(한국) 괴뢰도당이다’, ‘일본 제국주의는 우리와 한 하늘을 이고 살 수 없는 철천지원쑤(원수)이다’라고 교양하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