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대체교사 지원사업 실시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4-03 19:02:46
기사수정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광이)는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집 대체교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보육교직원의 휴가나 보수교육 참석 등으로 인한 부재 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 등 중단 없는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보육교사 부재 시 등의 경우 경기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대체교사를 파견했으나 올해 4월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로 업무가 이관됐다.

 

이에,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교직원 지원을 위해 총 8명의 대체교사를 채용했으며 오리엔테이션과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지원사업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특히, 대체교사 지원사업은 기존 담임교사뿐만 아니라 교사 겸직원장, 연장보육 전담교사, 야간연장 보육교사까지 지원, 보육교직원의 재충전과 자기계발 기회 제공 등 관내 보육교직원의 처우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원 신청은 어린이집 관계자가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1개월 단위로 신청 전월에 사전 접수하며, 긴급사유로 신청 시에는 전화(031-868-0200)나 팩스(031-868-0201) 등을 통해 수시로 신청하면 된다.

 

김광이 센터장은 대체교사 지원사업 등 보육교직원의 처우 향상과 중단없는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 주 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0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