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곡1동 안녕하세-효(孝) 안부 전화 서비스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4-03 19:35:00
기사수정



 의정부시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권역동 국장 조민식)4월부터 신곡권역(장암동, 신곡2, 신곡1) 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안전을 확인하는안녕하세-()안부 전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신곡권역에 거주하는 기초 생활 수급자 중 가족 없이 혼자 사시는 75세 이상 어르신 약 500여 명을 대상으로, 담당 사회복지사가 전화로 건강 문제와 복지 욕구를 상담하고 필요한 복지 서비스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특히 요즘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코로나19로 노인정 및 복지관 어디에도 갈 수 없고, 일상생활을 주로 집에서 활동할 수밖에 없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안부를 물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할 예정이다.

 

가족 및 이웃과 연락이 끊어진 상태로 쓸쓸하게 죽음을 맞는 노인 독거사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본 사업이 홀몸 어르신들의 단절감을 줄이고 고독감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민식 신곡권역동 국장은 주기적이고 지속적인 안부 전화를 드리는 것이 어르신들의 외로움 해소를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더 많은 관심과 배려를 통해 신곡권역이 따뜻한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0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