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로 무급휴직이 불가피했던 5
명 미만 소상공인 사업체에 고용유지지원금을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조치다.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2월 23일 이후 5일 이상 무급휴직을 한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는 고용유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무급휴직일수에 따른다. 1일 2만5000원, 월 최대 50만원을 2개월간 지원한다. 송파구는 총 14억75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고 설명했다.
△도소매업 △숙박·음식업 △기술창업기업 등의 업종은 사업체당 무급휴직자 1명이 고용유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큰 타격을 받은 관광업은 2명까지 고용유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단란주점, 유흥주점업, 사행행위 관련 업종과 1인 사업체, 사업주의 배우자, 4촌 이내의 친인척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고용유지지원금 지급은 매달 1~10일 신청할 수 있다. 2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 휴직에 대한 지원금은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휴직에 대한 지원금은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나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ongpajob@citizen.seoul.kr), 팩스(02-2147-3965)를 통해 지원금 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신청서, 증빙서류 등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청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를 확인하면 된다.
다만 송파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 접수를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송파구는 접수된 신청서를 심사한 후 고용유지지원금을 무급휴직자 계좌로 직접 지급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관내 사업체 중 5인 미만 소상공인 사업체가 77%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이 5인 미만 소상공인 사업체 고용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