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2020년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 본격 추진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20-04-06 23:41:44
기사수정

김포시(시장 정하영)‘2020년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학생과 시민 등을 대상으로 식생활 교육을 본격 추진한다.

 

‘2020년 김포시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은 식생활을 기존의 건강영양의 차원을 넘어 농업환경사회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의 실현과 지속가능한 시민의 건강을 위한 식생활 지원 시책마련을 위해 추진된다.

 

우리가 먹는 것이 곧 우리 자신이 된다는 말 처럼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건강 유지는 개개인의 행복한 삶을 결정하며, 특히 아동 및 청소년 시기에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건강한 삶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수립된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에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각 부서별 특성을 살린 식생활 교육의 내용이 담겨 있다.

 

교육 대상은 유아부터 노인까지 다양하며 대표적인 교육으로는 어린이 영양 위생교육, 학생 식생활 개선교육, 주말 학부모 식생활 교육, 어르신영양 교육, 쌀 소비 확대를 위한 식문화 교육 등이다.

 

코로나19로 학교 개학 연기 및 집단 활동 자제 등으로 교육 시기가 예정보다 늦어질 수 있지만, 김포시는 시민의 안전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차질 없이 진행해 여러 계층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