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FAO, 코로나19 북한 식량 상황 더 복작하게 해 김만석
  • 기사등록 2020-04-07 10:35:48
기사수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북한 식량 상황을 더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고, 유엔 산하 식량농업기구(FAO)가 밝혔다. 또 북한 주민 51만 3천 명 지원을 위해 1천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미국의 소리(VOA)에 따르면 식량농업기구(FA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같은 국제 보건 위기가 북한 식량 상황을 더욱 어렵게 한다고 밝혔다.


FAO는 최근 공개한 ‘2020년 북한의 필요와 우선순위’ (DPRK Needs and Priorities 2020)’ 보고서에서, 장기간의 가뭄과 홍수, 태풍이 북한 내 농작물 수확량과 식량 공급량을 감소시킨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제재와 연료와 농기구 부족 등이 북한의 인도적 상황을 악화시킨다고 밝혔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같은 국제적 보건 비상사태는 질병 통제를 위한 격리 조치 때문에 복잡한 북한의 식량 안보 상황에 점증하는 압력을 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연말까지 북한 주민 51만 3천 명을 지원하기 위해 1천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또 전체 어린이 가운데 20%는 영양 부족으로 인한 발육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VOA에 따르면 보고서는 지난해 9월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링링’으로 북한 내 농경지 458제곱km가 침수 피해를 겪었다고 지적했다.


또 3년 연속 감소한 농작물 생산량은 겨울철 식량 부족 사태를 초래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특히 배급제와 지역 내 식량 생산에 의존하는 취약 계층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FAO는 북한과 관련해, 인도적 지원 교량 역할과 복원력 구축, 위험 정보에 입각한 농업 생산과 다양화 촉진, 자연자원 관리 개선을 통한 지속 가능한 환경 구축과 농산물 생산 목표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2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