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바이오리틱 랩 퍼포먼스(Biolytic Lab Performance Inc.)가 새로운 올리고 합성기인 닥터 올리고768XLc(Dr. Oligo 768XLc)를 공개했다.
닥터 올리고768XLc는 핵산의 고처리량 합성을 위해 상용화된 최첨단 플랫폼이다. R&D 및 생산시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이 제품은 다양한 바이러스, 질병 및 상태에 대한 진단 및 치료 적용에 주력하며 대량의 고유한 DNA 및 RNA가 당사의 제품, 서비스, 지속적인 연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조직들의 요구를 충족한다.
응용분야로는 유전자 합성, 유전자 진단 테스트 키트, PCR/RT - PCR, siRNA,/RNAi, miRNA, CRISPR Cas9, 안티센스 처리, DNA/RNA 배열 등이 포함되며 더욱 광범위하게는 진화의 역사, 법의학, 면역치료, 진단 및 치료법 연구에서 고효율 스크리닝, 변형 올리고, 혼합 주쇄, LNA 및 DNA 프라이머로 RT-LAMP 증폭 후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 RNA의 시각적 검출 등에도 적용된다.
가동성
닥터올리고768XLc(Dr. Oligo 768XLc)에는 턴키방식 합성 시작을 위해 웰 당 2에서 100nmol(몰)까지 완전히 테스트된 프로토콜과 초기 384개 웰 합성 매체를 포함한다. 선택적 트리틸 수집, 올리고 탈염 및 용출 기능도 포함된다.
반응 효율성
특허 출원 중인 바이오리틱의 새로운 시스템은 모든 닥터 올리고 XLc 기기 전반에서 최소한의 시약을 사용해 가능한 한 최상의 화학반응 효율성을 달성한다. 이 시스템은 웰 간의 유동성 변동으로 유발되는 화학 소비 및 반응 불일치와 관련한 문제와 고처리량 합성 매체에서 흔히 발생하는 기타 문제들을 극복한다.
특징
· 특허 출원 중인 시스템을 사용해 각 웰에 분배된 모든 시약을 매우 효율적으로 혼합한다. 각 반응 웰에 투여된 시약 전량은 합성 매체와 완전히 혼합되어 제공된 모든 시약의 최적 사용을 유도한다.
· 100% 가까운 반응 효율 달성을 위해 최적의 과잉몰을 얻는 데 필요한 각 시약의 양만을 제공한다.
· 간소화된 설계와 레이아웃으로 사용과 관리가 쉬워 운영비용이 절감된다.
· 혁신적인 하드웨어 설계로 이전에 고처리량의 올리고 합성에서 절대 달성할 수 없었던 효율성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고유 올리고를 합성할 때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고유 염기/ 특수물을 보존함으로써 합성 비용을 줄여준다.
· 특허 출원 중인 새로운 노즐 시스템은 16개의 노즐을 동시에 분배하고 이전에 사용된 설계의 복잡성을 해소한다. 이를 통해 유지보수 및 운영 비용이 절감되고 합성 시간도 단축된다.
· 강력한 생산 소프트웨어가 고처리량의 복잡한 분자를 효율적으로 합성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비용이 많이 드는 변형 뉴클레오타이드 빌딩블록 소비를 줄여준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