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구, 1인1악기 「온라인 1:1 악기수업 큐~」프로젝트 실시
  • 박신태 뉴스21 서울동부지역 본부장
  • 등록 2020-04-17 19:41:13

기사수정
  • - 혼란스러운 온라인 개학 속에서도 예술 교육 공백 NO
  • -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에 맞춘 1인1악기 온라인 컨텐츠 지원
  • - 우수 ‘악기연주 UCC’에 뽑힌 50명에게 주어지는 온라인 원격 수업 혜택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11온라인 1:1 악기수업 큐~프로젝트를 오는 16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

 

온라인 1:1 악기수업 큐~프로젝트는 코로나19 여파로 장기간 교휴 온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사태로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 공백을 최소화 하고, 각종 공연활동중단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들을 강사로 참여시켜 틈새 일자리를 제공하는 효과도 있다.

 

프로젝트는 서초스타일로 제작된 악기교육 동영상을 유튜브 및 학교에 제공 제공된 동영상을 통해 악기연습 후 학생의 연주 동영상 ‘UCC 뽐내참여 우수 UCC 선발자에 대하여 악기강사와 학생간 실시간 원격 1:1 수업 1:1수업에 참가한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집콕연주회 개최 등으로 구성된다.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 일정에 맞추어 ‘11악기악기교육용 콘텐츠인 초등 슬기로운 악기 수업제작하여 학교 음악수업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서초구청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SeochoCity)게시하는 것으로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온라인 개학 첫 주인 416일에는 리코더, 단소, 사물놀이와 같은 초등학교 음악교과 과정을 배포한다. 420일부터는 오카리나, 우쿨렐, 바이올, 클라리넷, 플루트 등 악기배우기와 오케스트라악기 영상체험 16종의 악기 교육 콘텐츠 총 22편을 제공한다.

 

악기교육 콘텐츠는 나만의 음악적 잠재력과 끼를 보여주는 악기연주 UCC 만들기 방법과 몸으로 느끼는 음악 표현법 등 유용한 내용을 악기별 강좌 영상 속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하여 콘텐츠 활용도를 높였다.

 

피드백 교육과정으로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악기의 연주 동영상을 만들어 보악기연주 UCC 뽐내기 실시한다. 우수 악기연주 UCC뽐내기에선발된 학생에게 11악기 선생님과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하는 1:1 악기 수업 혜택이 주어진다.

 

악기연주 UCC뽐내기참여를 원하는 서초구 초등학생은 423일까지 악기연주 동영상을 촬영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서초문화재단(02-3477-2806)에 접수하면 된다. 동영상 촬영 대상악기는 별도 지정하지 않으며 3분 이내의 분량으로 학생의 음악적 재능을 뽐내는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서초구는 2019년부터 학교의 강사채용에 대한 업무부담을 덜어주고 아이들이 학교에서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주기위해 예술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서초문화재단과 함께 ‘11악기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악기교육 콘텐츠제작은 2020년 채용된 145명의 악기강사 중 영상디션을 통해 선정된 13명의 강사가 동영상 제작에 참여하였고, 4.27일부터 작되는 악기강사와 학생 간 실시간 원격 1:1 수업에서 본격적인 11악기 악기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실시간 원격수업을 잘 이끌어 학생들의 연주 실력을 향상시키고 주민의 마음속에 행복을 전파할 수 있는 온라인 집콕 연주회도 열어볼 계획이며,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기간동안 아이들이 음악과 함께 행복하고, 스스로의 잠재된 예술적 능력을 찾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