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교육청,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추진 - 김지철 교육감, 수학여행 학교 방문‘안전’당부 김흥식
  • 기사등록 2015-05-27 11:41:09
기사수정


▲ 김지철 교육감, 수학여행 학교방문 안전 당부 장면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7일 수학여행을 출발하는 인근의 내포초등학교를 전격 방문해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내포초등학교는 527일부터 29일까지 5, 6학년 학생 214명이 인솔교사 11명과 안전요원 6명이 함께 경주지역으로 수학여행을 실시한다.)

충남교육청은 수학여행이 집중된 5월 중 도교육청과 각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수학여행 출발 시 각종 안전대책 수립 여부를 불시 확인하고 있다.

중점 확인 사항은 관할 경찰서의 운전자 음주측정, 학교장의 인솔교원 및 안전요원 사전교육, 인솔교사들의 차량 내 학생 안전교육 실시 등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월 수학여행 안전요원 배치, 수학여행지원단 컨설팅, 참가 동의율, 사전답사 등을 포함하는 2015년 현장체험학습 운영 매뉴얼을 보급하고 수학여행 예정학교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고옥심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수학여행 실시 전 컨설팅으로 추진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출발 당일 현장방문을 통해 확인함으로써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추진을 위해 수학여행이 집중되는 5월과 10월에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간부들의 학교현장 방문 점검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0일에 부교육감(예산여중), 교육정책국장(천안여고), 교육행정국장(홍성여중)이 수학여행 실시학교를 방문, 점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  기사 이미지 예산군립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