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정읍 만들기 ‘총력’ - 코로나 19 예방 활동과 위생 해충 방제로 감염병 동시 차단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4-24 15:46:10
기사수정



정읍시는 코로나 19 지역사회 전파차단과 위생 해충 방제를 병행으로 실시하며 감염병 예방을 위한 빈틈없는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코로나 19는 물론 매개 모기 감염병의 원인이 되는 모기 성충과 유충의 방제를 위해 집중적으로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방역기동반 2개 반 8명을 편성해 다중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에 대한 방역을 강화한다.

 

시는 차량을 이용해 연무소독과 초미립자 분사소독, 살균소독을 하고, 모기 유충 서식처인 물웅덩이, 하수구, 복개천 등에 각종 위생 해충 박멸을 위한 하수구 연막소독 및 유충구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전파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3월 말부터 소독수 6명을 활용 불특정 다수가 많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과 어린이집, 산책로 등에 소독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집단감염 예방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이외에도 해충 방제를 위해 감염병 취약지에 설치된 해충퇴치기 205대를 4월 중순부터 본격 가동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에 대한 긴장을 늦추지 않는 동시에, 여름철 모기 등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고 시민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위생 해충 방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2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