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코로나19대비 학원·교습소 896개소 지속점검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20-04-28 09:38:29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익산시 교육정보과를 비롯한 기획행정국 직원 90여명이 지난 3월부터 매일 관내 학원 및 교습소 896개소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지난 322일부터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시설에 대해 운영제한 조치가 내려짐에 따라, 시는 대상 시설에 대한 사업장 점검을 실시 중이다.


다수의 인원이 밀집하여 이용하는 공간인 학원 및 교습소도 집단감염 위험시설로 분류되어 철저한 방역 관리를 진행중이다.

 

학원 및 교습소들에 대해 시설별 전담공무원을 지정하여 운영 자제 권고를 하고,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매일 현장점검을 통해 모니터링 하는 등 익산시 공무원들이 직접 현장을 뛰며 코로나19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익산시와 익산교육지원청은 소독제, 락스, 방역복 등의 방역물품 지원과 전문업체 위탁을 통한 방역소독 지원 등 학원 방역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 관계자는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었으나,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 및 학부모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55일까지 꾸준히 현장점검을 통해 학원 방역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23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