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서관을 돌려드립니다. - 경북도교육청 7일부터 도서관 부분 개방 김정식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5-07 09:59:05
기사수정

(경북뉴스21통신=김정식기자)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임시휴관에 들어갔던 경북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을 7일부터 부분적으로 개방한다.

도서관 부분 개방은 코로나19의 장기유행에 대비해 국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가 지난 3일 발표한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따른 도서관 대응체계 1단계 서비스이다.

 

이번에 개방하는 도서관은 27개 공공도서관(본관 22개관, 분관 5개관) 중 경상북도교육청 예천도서관을 제외한 26개 공공도서관의 자료실과 포항의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자료실이다.

 

도서관 1단계 서비스는 어린이자료실과 종합자료실 개방 실내 인원 제한과 분산 대출과 반납 실내 착석 불가 자가대출반납기 사용 권장 등이다.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더욱 절실한 시기인 만큼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제한적으로 개방하며, 운영시간은 정기휴관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도서관 방문 시 출입자 명부 작성,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확인 후 자료실 이용이 가능하며 자료실 이외에는 개방하지 않으므로 출입이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gbelib.kr)나 개별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아직 코로나19 상황이 끝나지 않은 만큼 공공도서관의 철저한 내부소독·발열체크 등 방역 강화 조치를 통해 도민들에게 안전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 경북도교육청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3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