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교육청, 초ㆍ중ㆍ고 모든 가정에 식재료 상품권 지원! - 학생 1인당 온누리상품권 3만원 지원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5-14 16:11:15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초···특수학교 256천명의 모든 학생 가정에 식재료 구매를 위한 상품권 3만원을 지원한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구 지역 여건을 반영해 학생 가정 식재료 상품권 지원사업으로 추진한다.


적합한 공급방식을 찾기 위해 지난 56일에서 8일까지 학부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상품권 69.2%, 현물 28.8%, 기타 2%로 나타났다.


지원은 무상급식 대상인 초, , 3, 특수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 부담으로 급식을 실시하는 고 1,2학년도 포함하며, 학생 1인당 온누리상품권 3만원을 지원한다. 재원은 교육청과 시청 및 구·군이 부담하고 있는 학교급식비로 집행하며, 77억원 규모이다.


한편, 상품권은 별도 신청 없이, 학교에서 워킹스루, 드라이브스루, 등기우편 등으로 공급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5월내 지원하고, 농산물 뿐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으며 학부모 선택권을 보장하도록 상품권을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이번 식재료 구매 상품권 지원으로 식재료 소비가 촉진될 뿐만 아니라 각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등 경제 파급효과가 커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37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구소방, 상반기 화재 평가...사망자 70% 감소!
  •  기사 이미지 포항시, 벌레로 벌레를 잡는 친환경 천적 활용 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달성군 유가읍, 헌혈 사랑나눔에 적극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