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산동 코아루천년가아파트, 아파트 옥상에 도심 속 텃밭 조성 - 도심에서 농장체험 하세요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5-26 16:06:15
기사수정


                     유휴공간인 아파트 옥상에 텃밭



정읍시 초산동에 소재한 코아루천년가아파트 공동체활성화추진위원회(위원장 이재근)가 유휴공간인 아파트 옥상에 텃밭을 조성해 도심 속 주민 공동체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유휴공간인 아파트 옥상에 텃밭



텃밭 만들기에는 아파트 주민들과 노인회 등 5개 자생단체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아파트 상가 옥상에 텃밭을 만들어 동별, 자생 단체별로 고추, 오이, 가지 등을 심어 지역주민이 도시재생의 주축이 되고 주민 주도의 도심 속 농장을 조성한 것이다.

 

                      유휴공간인 아파트 옥상에 텃밭



이날 텃밭 조성에 참여한 한 주민은 자녀들과 함께 고추와 가지를 심어 수확할 날이 기다려 진다도시에서 농촌을 체험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며 기뻐했다.

 

이재근 위원장은 이번 텃밭 조성으로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이 성장하게 됐다도심 속 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아파트 주민들을 위해 더 좋은 사업을 발굴,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도시재생 어반비즈(Urban Biz)사업의 일환으로 치유하는 도시농업 텃밭 가꾸기사업에 코아루아파트가 선정되며 추진하게 됐다.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4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