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맞춤형 숲 가꾸기 사업 추진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5-26 21:35:51
기사수정


▲ 서천군, 맞춤형 숲 가꾸기 사업 추진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생태적으로 지속 가능한 산림자원을 확보하고 임목의 생육 촉진을 통한 산림의 경제적, 공익적 기능을 증진하기 위해 숲 가꾸기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마산면 마명리 일원 18029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진행하며,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큰 나무 경제림 가꾸기 사업 50㏊ △공익 숲 가꾸기 사업 80ha 어린나무 가꾸기 사업 50ha이다.

 

큰 나무 경제림 가꾸기는 8000만 원을 투입해 조림 20년 내외의 빽빽하게 심어진 나무에 대해 건전한 생육을 통한 경제림 생산을 유도할 계획이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공익 숲 가꾸기는 14000만 원을 투입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산림 내 적절한 공기 흐름을 유도할 수 있는 숲으로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한다.

 

아울러 어린나무 가꾸기 사업은 7000만 원을 투입하여 조림 후 5~10년생 나무의 원활한 생육 성장을 돕고, 숲 가꾸기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을 농가와 주민들에게 땔감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 산림의 가치를 높이고, 일자리도 창출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경제·환경적으로 가치 있는 산림 자원을 육성해 다양한 공익적 기능이 발현될 수 있는 이번 숲 가꾸기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4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