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대표 먹거리 창업교육 과정’ 입학식 개최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5-26 21:37:53
기사수정


▲ 서천군, ‘대표 먹거리 창업교육 과정’ 입학식 개최


서천군(군수 노박래)과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센터장 권순우)는 지난 25일 교육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순환경제센터 강의실에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서천 대표 먹거리 창업교육 과정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20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부족한 일자리를 보완하고 서천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개발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창업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의 군민을 대상으로 525일부터 813일까지 진행하며 창업시장 분석, 세무기초 등 창업에 필요한 기본 교육과 서천 대표 먹거리 메뉴 개발을 위한 실습교육을 총 120시간 진행한다.

 

교육은 외식창업 교육 기관인 경영과 사람과 함께의 각 분야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군은 교육 수료 후 교육생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개별 컨설팅은 물론 홍보비 등 일부 창업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노희랑 지역경제과장은 서천하면 떠오르는 대표 먹거리를 개발해 지역 특산물의 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관광객 유입과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과정 운영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49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