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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상반기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실시 김태구
  • 기사등록 2020-06-01 14: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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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는 민원행정에 대한 객관적인 조사·측정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만족도 조사를 6월중 실시한다.


이번 만족도조사는 읍·면·동을 포함한 제주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각종 인·허가 등 유기한(처리기간 3일이상) 신청 민원인과 일반 방문 민원인에 대해 전문 조사기관의 전화 모니터링 방법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만족도조사 주요항목은 △ 민원처리과정에서의 담당공무원의 전문성 및 신속성 △ 불필요한 첨부서류 요구 여부 △ 민원처리 과정 및 민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친절도 및 만족도 측정이 실시된다.


한편, 지난해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유기한민원은 도두동, 민원행정서비스는 아라동이 최우수 부서로 선정되었고 10개 우수부서가 인센티브를 제공받았다.


제주시(종합민원실)에서는 “만족도 조사결과 분석을 통해 민원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며, 미흡한 평가항목에 대한 중점 점검 및 실천을 통해 더 나은 성과가 도출 될 수 있도록 직원 교육 등 고객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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