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일Jjob고 희망 플러스’사업 추진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6-02 12:25:18
기사수정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월 한 달간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 취업자와 취업여성 채용기업을 응원하는 job고 희망 플러스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 취업자에게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취업의식 함양과 직장적응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기업에는 고용유지를 위한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했다.

 

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취업 여성이 근무하는 관내 기업 50개소에 떡과 손소독제가 담긴 응원물품과 희망메세지를 비대면 배달서비스로 전달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제적·정서적으로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여성 취업자와 채용기업에 안부전화를 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유지했다.

 

5월 한 달간 사업 운영을 통해 관내 채용기업 50개소와 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 69, 채용기관별 전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수혜받은 인원은 총 1,131명에 달했다.

 

사업 수혜자들은 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지원물품과 안부전화를 제공해준 센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 여성들 간 관계가 더 돈독해졌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우울했던 감정이 한결 풀리는 듯 했다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이번 사업으로 인해 조금이나마 웃음을 나눌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여성 취창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여성일자리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 주 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55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