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6월호 발간 - <특집-시민행복을 위한 2020 제주시 중점사업 추진상황 공유> 안남훈
  • 기사등록 2020-06-03 13:23:25
기사수정



《휴(休)》를 표지로 한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020년 6월호(통권 제167호)를 발간하여 도내·외에 8,000부를 배포한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시민행복을 위한 2020 제주시의 26개 중점사업’의 추진상황을 실었고, 집중호우 및 태풍 등 풍수해로 인한 피해를 보전해 주기 위한 ‘풍수해보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떡문화 연구가 정인선 명인과 함께 제주의 디저트 음식을 연구하는 ‘농업회사법인 찰구덕’을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독특한 바위염전의 형태가 남아있는 ‘구엄포구’와, 한 걸음 한걸음 걸을 때마다 피톤치드가 가득한 ‘소산오름’과 4·3평화박물관-노루생태관찰원-절물휴양림이 연결되는 ‘사·노·절 도보코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제주다움>에서는 한수풀 해녀학교와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웨가시낭고장(아카시아나무꽃)’, 제주향토음식 ‘모두에게 공평하게 한 접시-반(盤)’을 소개했다.


<소통>에서는 제주시 시민기자단의 ‘향기로운 귤꽃 향기 가득한 제주’와 제주시소통협력센터 소개와 음악감독 오진화씨의 인터뷰, 「제주 詩」‘발록’, 「제주 수필」‘그 봄의 끝에서’를 실었다.


이외에도 열린제주시는 제주시 읍면동 소식과 매달 양·한방 건강상식,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열린제주시 eBOOK」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5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  기사 이미지 러시아 푸틴, 5번째 취임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