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제65주년 현충일 추념식 충무공원 충혼탑에서 거행 - 6일 충무공원 충혼탑, 순국선열·호국영령 넋 기려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6-09 00:11:13
기사수정



정읍시는 지난 6일 제65주년 현충일을 맞아 충무공원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얼을 기리고 추모하는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윤준병 국회의원, 고경윤 정읍시의회 부의장, 정읍교육장, 이순신연대장, 부연대장, 백정기대대장, 10개 보훈단체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도·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나라를 위해 산화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이분들의 숭고한 희생의 참뜻을 되새기고 계승 발전시킬 것을 다짐했다.

 

이번 제65주년 현충일 추념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전국 동시 사이렌에 맞춰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과 헌화·분향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유진섭 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희생한 전몰·호국영령들께 12만 정읍 시민과 함께 삼가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랑하는 가족을 조국의 품에 바치고 오랜 세월 동안 슬픔과 고통 속에서 힘들게 살아오신 보훈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애국애족 정신을 후손들에게 계승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62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리더십, 시대 초월한 가치”
  •  기사 이미지 세종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과 소통 이어간다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024 사랑의 그림편지 쓰기 대회 시상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