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농촌형 일자리 발굴 창업 교육 인기 - 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인 대상 농촌형 창업 교육으로 안정정착 및 창…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6-09 22:18:45
기사수정


▲ 서천군, 농촌형 일자리 발굴 창업 교육 인기


서천군(군수 노박래)에서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과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운영 중인 농촌형 일자리 발굴 창업 교육 목공기초반이 참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서천군에 거주하고 있는 귀농·귀촌인 24명을 대상으로 68일부터 7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목공기술 이론과 실습이 이뤄진다.

 

특히, 2014년 서천군으로 귀촌한 소운예방 박용운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목공기술 교육과 목공예를 통해 이룬 성공적인 정착 사례를 강의하고 있어 귀농·귀촌인들의 창업 설계 길잡이와 아이디어 발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목공기초반을 수강 중인 한 교육생은 목공기술은 농촌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귀촌 목표인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양희 귀농귀촌지원팀장은 앞으로 귀농·귀촌인들의 수요 조사를 통해 농촌 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특히 안정적 정착과 창업역량 강화에 역점을 두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6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