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농업·농촌공익증진직접지불제 6월말까지 신청 접수 송태규 기자
  • 기사등록 2020-06-11 18:36:35
기사수정

▲ 농업농촌 공익증진직불제 논밭

순창군은 올해 농업·농촌공익증진직불제(공익직불제) 신청을 오는 30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받는다.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된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 공동체 유지, 먹거리 안전 등 공익을 증진하도록 농업인들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소농직불금과 면적직불금으로 구성된다.


공익직불제 신청대상 농지는 17~19년 중 1회 이상 직불금을 정당하게 지급받은 농지가 해당되며, 신청대상자는 16~19년 동안 1회 이상 직불금을 수령한 기존 수령자와 후계농업인, 전업농업인, 전업농육성대상자로 선정되거나 직불금 신청 직전 3년 중 1년 이상 1,000이상 경작 또는 연간 농산물 판매액 120만원 이상인 신규농업인이다.


군은 그동안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공익직불제가 원활히 신청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현재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 공익직불제 등록 신청은 오는 630일까지 농지가 소재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으며, 7월부터 9월까지 준수사항 이행 등을 점검한 후에 올 연말 안에 직불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설태송 소장은 공익직불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신청 시에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농가 홍보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문의사항은 순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순창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서도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송태규기자 news21song@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6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