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낙상 할머니 도운 홍상준 씨에 ‘의로운 시민상’ - - 인근 병원으로 후송…발 빠른 조치로 완쾌 도와 - - 이용섭 시장 “광주정신의 모범이자 광주다움의 참모습” 김대환
  • 기사등록 2020-06-24 13:31:06
기사수정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4일 오전 접견실에서 최근 위급한 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한 홍상준(28) 씨에게 ‘의로운 시민상’을 수여했다.


호남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를 졸업하고 한국프로골프협회 투어프로로 활동하고 있는 홍 씨는 지난 5월20일 오전 11시 골프연습장으로 향하던 중 도로 인도에서 돌부리에 걸려 넘어져 신음하고 있던 이수복(86) 할머니를 발견하고 자신의 승용차에 태워 이 할머니가 평소 다니던 병원으로 후송했다.


하지만 통증이 더욱 심해지자 홍 씨는 이 할머니를 휠체어에 태워 인근 대형병원으로 이송하고, 보호자가 도착할 때까지 병원 접수, 진단 등을 도왔다.



이후 오후 4시 이 할머니의 보호자가 온 것을 확인하고서야 골프연습장으로 향했다.


홍 씨의 발 빠른 조치로 이 할머니는 무릎뼈와 갈비뼈 골절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았으며, 지난 9일 퇴원하는 등 조기에 완쾌했다.


이 같은 사실은 지역 언론에서 취재를 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홍 씨의 선행 소식을 들은 광주시는 ‘의로운 시민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이용섭 시장은 “홍상준 씨의 의로운 행동이야말로 광주정신의 모범이고, 광주다움의 참모습이다”며 “정의로운 시민들 덕분에 광주는 영원한 의향으로 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홍 씨는 “어려움에 처한 할머니를 도와 드렸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의로운 시민이 존중받고, 생활 속에서 나눔·연대 등 광주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의로운 시민을 발굴·시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79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