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재산분 주민세 자진 신고․납부기간 운영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0-07-13 10:20:19
기사수정


▲ 보령시청


보령시는 2020년 재산분 주민세 자진 신고 납부 기간을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납부 대상은 과세기준일인 71일 기준, 보령시에서 공장, 숙박업소, 대형 음식점, 일반사업장 등 연면적의 330를 초과하는 사업장의 사업주이며, 세율은 1250원이다.

 

재산분 주민세는 사업소 연면적을 과세표준으로 하여 부과하는 지방세로 다른 세금과 달리 사업자의 자진 신고·납부로 징수가 이뤄지며, 사업주는 신고서에 사업장 면적, 세액, 사업장 소재지 등 필요사항을 기재해 신고해야 한다.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 또는 농협, 우체국에 방문하여 창구 납부 또는 금융기관 등에 설치된 CD/ATM기에서 조회 후 납부하거나, 고지서에 안내된 가상계좌로 납부도 가능하다.

 

또한 지방세 포털사이트인 위택스(www.wetax.go.kr)에 회원가입하면 집에서나 직장에서 편리하게 지방세를 조회, 신고 및 납부가 가능하고 지방세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신고 및 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세무과(930-3523) 또는 사업장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박병순 세무과장은 재산분 주민세는 신고납부 해야 하는 세목으로 납세자의 적극적인 협조가 꼭 필요하다, “기한 내 미납시 최고 20% 가산세를 추가 부담해야 하는 불이익 발생함으로 기한 내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재산분 주민세로 954, 6025만 원을 징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