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동의한방병원으로부터 3천만 원 상당 한방예방약제 기부 받아 - 시민 면역력 강화 위해 청폐배독탕·옥병풍산 등 한약재 100재 전달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7-13 21:23:27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동의한방병원으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청폐배독탕 50재와 옥병풍산 50재 등 한방예방약제 100(3천만 원 상당)를 기탁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2016년 단원구 고잔동에 개원한 동의한방병원은 한방신경정신과, 한방내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10개 과목을 진료하며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로 안산시민 건강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동의한방병원이 기탁한 청폐배독탕은 코로나와 감기, 독감 등 호흡기 염증성 증상 치료에 쓰이는 한약재로, 최근 대한한의사협회에서 발표한 코로나19 한의 진료 권고안(1)’의 코로나19에 대한 한약 처방 치료법에 포함되기도 했다. 옥병풍산 역시 호흡기가 예민한 사람에게 면역력 향상을 위해 권하는 약재다.

 

지난 10일 시장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김철수 동의한방병원 대표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나눔 실천과 시 대응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김철수 동의한방병원 대표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면역력이 우려돼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어려울 때 힘을 모아 이 위기를 극복하고 이겨내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각계각층에서 전해오는 다양한 기부와 후원에 감사드린다면서 면역력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는 시기에 감염 예방을 위해 선뜻 도움을 주신 동의한방병원의 고마운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안산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 받은 한방예방약제는 성인 100명이 15일간 복용할 수 있는 양으로, 기부자의 뜻에 따라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면역력 강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